회사소개
사업분야
회사연혁
주요인물
보도자료
약도
입체영상 제작시스템 독자개발
에이아이에스, 촬영기술도 확보 본격 사업나서...

디지탈 영상 전문회사인 에이아이에스(대표 이연우,홈페이지:http://www.ais.co.kr)가 차세대 영상산업으로 주목받는 입체영상 제작시스템 및 촬영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디지탈 입체 컨텐트웨어 제작 사업을 시작한다. 이 회사가 개발한 기술을 활용하면 일반 PC모니터 등을 통해 실제 눈으로 보는 것 시각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에이아이에스는 입체영상에 필요한 카메라(사진)의 제작기술은 물론 촬영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촬영 시스템, 촬영기술, 입체영상물 제작은 물론 변환처리 기술까지 확보함으로써 컨텐트웨어 제작 기술의 우위를 확보했다.

이 분야는 쇼핑몰이나 교육관을 중심으로 활용이 늘어 기는 등 유망 영상 기술로 각광을 받음에도 불구하고 불완전한 촬영장비,촬영 기술의 마비 등으로 본격적인 컨텐트웨어 제작은 활성화되지 못한 상태다.이연우 사장은 '입체영상 관련 기술은 기술의 난이도가 높아 최근에야 활용이 가능해진 분야'라며 '이번 기술개발을 계기로 지금까지 고가의 제작비 때문에 엄두를 내지 못했던 입체영상 구성이 보다 활성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먼저 쇼핑, 교육, 관강 등이 기술의 효과가 두드러지게 나타날 수 잇는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해 입체영상 시장을 확대한 후 장기적으로 DVD(디지털 비디오 디스크)시장을 장악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에이아이에스는 지난 92년 설립된 영상처리 기술을 이용한 시스템개발 업체로 5년 전부터 입체영상 기술개발에 주력해 왔다.

게재일자 : 1999년 8월 14일 토요일 / 서울경제 이전 다음 목록 

PAGE TOP